부산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

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

부산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

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

기기이용절차

공유
인쇄
  1. 로그인
  2. 예약신청
  3. 예약승인
  4. 시험분석
  5. 결제 후 Data
    다운로드
로그인
  • 부산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은 신규 회원가입 또는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.
예약신청
  • 장비 선택 → 분석 희망일자 및 시간 선택 → 분석의뢰서 작성 → 계정정보 입력 및 예산 확인
  • 분석 및 예약 관련 상세 정보는 분석담당자와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일부 장비는 예약일시 선택 없이 예약이 신청되며, 신청 후 일정 조정을 위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.
예약승인
  • 분석담당자는 분석내용 및 일정 확인 후 예약을 승인합니다.
  • 단, 의뢰 내용 대비 신청 시간이 부족할 경우 예약이 거절되거나 일정 및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 • 예약취소 : 불가피하게 예약 취소할 경우, 분석 하루 전 날까지 전화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시험분석
  • 예약 일정에 따라 분석이 진행되며, 분석 결과 파일은 홈페이지에 업로드됩니다.
  • 단, 장비고장 등 분석이 지체되는 경우 담당자가 연락을 드립니다.
  • 분석시료는 예약일 이전까지 분석실로 송부해 주시고, 참관 분석이 필요한 경우는 예약 일정에 맞춰 분석실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.
결제 후
Data다운로드
  • 분석완료 후 즉시 입금을 원칙으로 하며, 1개월 이상 지체될 경우 분석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  • 분석이 완료되면 예약신청 시 입력하신 계정 정보에 따라 분석료 결제 안내가 자동 진행되며,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  • Data 다운로드는 결제완료 후 마이페이지에서 1개월 내에만 가능합니다.
  • 분석료 청구서 및 시험분석확인서는 마이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출력 가능합니다.

시료는 분석완료 후 반드시 일주일 이내 회수해 가야합니다. (요청 시 택배 착불 발송)

예약 및 시료반송부분 문의는 각 장비 담당자에게, 결제 및 결제관련 서류 문의는 행정실로 하시기 바랍니다.